일상/여행기록

제주도 2박 3일 여행 코스 애월 성산 한림 남원 우도 제주시 서귀포 사진 명소

럽마랍 2021. 11. 12. 23:28

제주도 꼭 가봐야 할 여행 코스

제주 2박 3일 동안 다녀온 여행지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제주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바뀌는 풍경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인데 그중에서도 가을이 가장 베스트라고 할 정도로 10-11월의 제주 여행은 오감이 만족스러운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다.

제주도 명소 중 몇날 며칠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등 다양한 SNS를 검색하여 추리고 추려서 제주도에 가면 꼭 들러야 할 곳으로만 다녀왔다.

애월

1. 노티드 도넛

제일 먼저 소개할 곳은 노티드 도넛이다. 노티드는 젊은 사람 사이에서 귀여운 캐릭터와 맛있는 도넛으로 유명해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명소다.

다른 지점과는 달리 제주점은 자연 속에 위치해 있어 경치를 보며 먹는 맛이 더해지고 포토존도 많은 편이다.

제주도 노티드 도넛 애월 한담해변 카페

노티드 도넛 리뷰 매장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4-9 1,2층 운영 시간: 매일 10:00 - 20:00 매...

노티드도넛

2. 한담해변
노티드 도넛이 위치한 한담 해변은 걷기 좋게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길을 걸으며 사진을 찍기 좋았다.

3. 새별오름

제주의 다섯 민오름 중 어딜 갈까 신중하게 고민 후 최종 결정한 게 새별 오름이다.

새별오름을 가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오름보다는 올라가기가 수월하다는 점이었다. 왕복으로 30분이면 갈 수 있고 아이들도 잘 올라갈 정도로 완만하다.

10월 말에 갔는데 아직 핑크 뮬리가 만개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새별오름에 오면 핑크 뮬리에 억새까지 볼 수 있으니 1석 2조가 아닐까 싶다.

바람에 흔들리는 억새를 보면 나의 마음까지 흔들흔들~

한림

1. 한림 웅담 보말칼국수

보말은 바다 고둥을 의미하는 제주도 방언이다. 육지 사람들에게는 낯설지만 제주도민에겐 익숙한 식재료라고 한다.

로컬 맛집이라고 입소문 난 한림 웅담의 칼국수는 전 날의 숙취가 싹 가실 정도로 시원하고 진한 국물이 매력적이다.

정원

정원이 아주 예쁘게 가꿔져 있다. 풍경 한 입~ 칼국수 한 입~

제주도 한림웅담 보말칼국수 협재해수욕장 맛집

제주도 한림웅담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랑남동길 42 1층 운영 시간: 매일 09:00 - 21:00 매주 월요일...

2. 협재해수욕장

비양도가 보이는 협재해수욕장에서도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제주도 한담해변 산책로 협재해수욕장 날씨 부모님 가족 여행 추천

제주 가볼만한 곳 추천 한담해변: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노티드 도넛 쪽에서 바라본 한담해변~~ 길게 늘어선 야자수와 함께 넓게 펼쳐진 바다의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 주차는 카페가 늘어

남원

1. 금호리조트

금호리조트

건물 외벽은 낡았지만 내부는 리모델링을 해 호텔 뺨치는 수준이다. 필요한 생필품은 구비되어 있거나 아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부대시설이 잘 되어 있는 게 금호리조트의 큰 장점이다.

점프샷

오랜만에 찍어보는 점프샷 ㅎ

일출

금호리조트는 산책로가 장관이다.

절벽 아래 바다

인디언 추장 얼굴절벽에서 찍은 바다 모습인데 현실적이게 잘 찍혀서 마음에 드는 사진 중 하나다.

포토존

금호리조트의 포토존으로 유명한 한라산과 인디언추장얼굴 ㅎㅎ

사람 없는 새벽~아침에 가서 여유롭고 한적하게 힐링했다.

2. 일송회 수산
금호리조트 근처에 있는 일송회 수산은 한 번 방문한 사람은 계속 방문하게 되는 찐 단골 양성 횟집이다.

일송회수산 제주도 남원 금호리조트 위미항 근처 활어회 가족여행 코스요리

제주도 회 맛집 - 일송회수산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중앙로196번길 13 운영 시간: 매일 10:00 - 23:00 매장 번호: 064-764-0094 < 제주도 맛집 추천 > 2021.10.29 - 제주도 서귀포 남원 흑

우도

우도 관광 코스 전기차 봉수대 하얀등대 하고해수욕장 후해석벽 검멀레 우도봉 비양도 한치빵

우도에 오길 참 잘했다 우리는 우도 여행을 할 때 이곳저곳 알아보지 않고 해안도로를 따라 전기차를 타고 한 바퀴 돌았다. 그래서 어디가 어디인지는 모르고 그냥 예뻐 보이는 곳에 내려 사진

바다

우도 가는 배에서 찍은 바다의 모습이다. 풍덩 빠져버리고 싶을 만큼 아주 새파랗다.

바다
우도 전기차

우도는 제주도에 돌아가는 배를 타기가 아쉬울 정도로 나에게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준 곳이다.

우도를 전기차를 타고 한 바퀴 도는데 시원한 바람과 함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을 아직도 잊지 못한다. 제주도에 간다면 우도는 꼭 들르길 추천!!

성산

1.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은 유료로 갈 수 있는 길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역이 따로 나눠져 있다.

무료로 이용해도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돈을 내면 더 높이 올라갈 수 있으니 더 멋있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걸까??

2. 청운 식당

성산일출봉 바로 밑에 위치한 갈치정식 맛집 청운 식당이다. 가격은 비싼 편인데 한 끼 든든하게 먹고 나면 아주 만족스럽다.

갈치

가시도 잘 발라지고 간이 잘 되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이거 먹고 집으로 돌아와 갈치를 또 먹게 되었는데 엄청 비리고 짰다.. 청운 식당의 갈치를 맛보니 입이 고급이 됐다.

갈치회

3인 세트로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구이, 성게 미역국, 돌솥밥이 나온다.

3. 드르쿰다

제주도 표선 목장 카페 드르쿰다 가족여행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 추천

제주도 꼭 가봐야 할 표선면 목장 카페 드르쿰다 제주도 표선면에 위치한 승마와 카트 체험을 할 수 있는 ...

드르쿰다 카트

카트와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성산 카페이다. 특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구조물이 많아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가족여행으로 오는 분들이라면 드르쿰다 추천한다.

제주시

1. 도두몽 무지개 해안도로
무지개 해안도로도 제주도에 가면 무조건 사진 하나는 남기고 와야 하는 명소다.

도로가 워낙 길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도 기다리지 않고 사람이 안 보이는 위치에서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다.

딱 이 포즈로 사진 찍고 싶었다. ㅋㅋ

여긴 해안도로 옆 스타벅스 근처에 있는 곳인데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다. 아무튼 예뻤음!

2. 자매국수
자매국수는 여행 마지막 날 저녁으로 먹은 고기국수 전문점이다.

여기도 정말 유명해서 꼭 가보고 싶었는데 과유불급이었나? 멸치국수 빼고 모든 메뉴에 돼지고기가 있어서 조금 느끼했지만 맛은 있었다.

제주도 자매국수 공항 근처 점심 저녁 추천 - 제주도 꼭 가야 할 맛집 고기국수 비빔국수 돔베고

제주도 여행 마지막 만찬 자매국수 위치: 제주 제주시 탑동로 11길 6 운영 시간: 매일 09:00~19:40(마지막 주문 19:40 / 브레이크 타임 14:20~16:00 / 매주 수요일 휴무) 매장 번호: 064-746-2222 메뉴 고기국수

sloppy-op.tistory.com

돼지고기 특히 보쌈을 좋아하는 사람이 오면 찐으로 만족할만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