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리뷰

수원 만석공원 맛집 소문난 대구 왕 뽈찜 아구찜 주꾸미 찜 (장안구 송죽동)

럽마랍 2021. 2. 27. 07:00
728x90
반응형

 

 

 

수원 만석공원 맛집 소문난 대구 왕 뽈찜 아구찜 주꾸미 찜 (장안구 송죽동)

 

가격 맛 리뷰

 

[맛집]

 

장안구 송죽동에 위치한 소문난 대구 왕 뽈찜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 자주 데리고 가주시던 찐 단골집이에요. 아귀찜이 먹고 싶을 때마다 여기나 김경자 소문난 대구 왕 뽈찜을 가는데요, 두 가게는 맛도 다르고 밑반찬, 메인 메뉴에 들어가는 재료도 달라서 그날그날 당기는 곳에 갑니다. 오늘은 만석공원 앞에 위치한 소문난 대구 왕 뽈찜의 진한 소스를 먹고 싶어서 방문했어요.

1년 전까지만 해도 다른 건물까지 꽉 찰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 오늘 갔을 땐 손님이 한 테이블밖에 없었어요. 코로나의 영향을 엄청 실감했어요. 인기가 많은 음식점이라 예약을 안하면 무조건 기다려야 했었거든요. 여긴 1층이랑 지하(?), 옆 건물 총 3군데서 먹을 수 있는데 오늘은 손님이 없어서 귀한 1층에서 먹었답니다. 사람 많을 때 가면 무조건 옆건물 행이에요.. ㅎㅎ

 

운영시간은 매일 10시 30분~22시 30분입니다. 배달, 방문포장, 예약 다 가능해요.

 

 

 

 

 

 

코로나 때문에 37도부터는 출입을 제한하고 있어요. 전 땀 흘린 날에는 37도는 그냥 넘어버리는데 여긴 딱 37도라고 정해놨네요. 운동 후에는 못 들어갈 것 같아요. 입장을 하면 직원분께서 코로나 명부를 수기로 작성할 것인지 큐알코드를 찍을 건지 결정하라고 하세요. 요새 명부로 범죄도 많이 이루어지고 해서 괜히 수기로 쓰는 게 꺼려지더라고요. 여기는 큐알코드로 인증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서 좋아요.

 

 

 

 

 

 

엄청 먹음직스럽죠? 오늘은 처음으로 점심시간대인 12시에 가서 점심특선을 먹어봤습니다. 점심특선은 일반 메뉴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문난 대구 왕 뽈찜의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아귀탕, 주꾸미 찜, 동태탕, 대구 뽈 지리, 아구 지리 등이 있습니다. 항상 저녁때만 갔었는데 오늘은 시간이 나서 일찍 간 덕분에 해물 주꾸미 찜을 먹을 수 있었어요. 해물 주꾸미 찜의 가격은 2인분에 25000원입니다.

 

동태당을 제외한 모든 찜, 탕류는 가장 작은 '소'사이즈 39,000원, '중' 49,000원 '대' 59,000원이에요. 해물 주꾸미 찜은 기본 메뉴에도 파는데 점심으로도 먹기 부담스럽지 않아서 점심특선에 들어있는 것 같아요. 모든 해물찜은 소스가 동일하고, 해물의 구성도 같다고 해요. 소문난 대구 왕 뽈찜의 소스가 좋으신 분들은 과하지 않게 저렴한 가격으로(싸진 않지만 이 음식점 가격 기준 ㅎㅎ) 즐길 수 있어요.

 

 

 

 

 

 

주꾸미가 엄청 통통하고 촉촉해요. 일부러 덜 익힌게 오히려 너무 좋았어요. 해물은 게, 전복, 미더덕, 새우, 고니가 들어있었고 콩나물과 야채가 많아요. 이 음식점을 한 30번 정도 온 것 같은데 해물 주꾸미 찜은 처음 먹어봤어요. 항상 대구찜이나 아귀찜, 지리를 먹었었는데 여태껏 왜 안 먹었나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다음에 점심시간에 가면 또 먹을 것 같아요. 소스는 역시나 너무 맛있어요. 어떻게 이런 맛을 내는지.. 음식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해요.

 

 

 

 

 

 

이건 리뷰를 쓰고 받은 볶음밥이에요. 이 가게의 큐알코드를 찍으면 리뷰를 쓸 수 있는 홈페이지가 뜨는데, 거기에 후기를 작성하면 볶음밥 / 상품권 / 소주 / 맥주 중 택 1로 증정한다고 해서 저는 볶음밥을 받았어요.

이 볶음밥에 남은 소스를 비벼먹으면 완전 꿀맛이에요. 주꾸미 찜에 있는 주꾸미는 엄청 촉촉한데 볶음밥을 하면서 한 번 더 익히니까 더 부드러운 식감이 돼서 여러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원 맛집을 찾고계시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맛집입니다 👍🏻

방문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