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떡갈고무나무 잎 관리, 물 주기

럽마랍 2021. 2. 4. 03:04
728x90
반응형

떡갈고무나무

 

안녕하세요 김꽃개입니다 :)

날씨가 너무 추워진 요즘, 창문 열기가 힘들어서 환기를 잘 못하고 계시진 않나요~?

저는 집 안 공기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일어나자마자 집안의 모든 창문을 다 열어두는 습관이 있는데요.

추운 겨울에는 그렇게 하기가 두렵더라고요 ;(

그래서 전 자주 사용하는 거실에 공기청정기를 두고, 각 방에다가 공기정화식물을 뒀어요!

 

공기정화식물로 아레카야자, 떡갈고무나무, 녹보수를 키우고 있는데

유독 떡갈고무나무만 비실비실하고 잎이 뚝뚝 떨어져 나가길래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찾아봤아요.

 

* 떡갈고무나무는 고무나무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새롭게 생겨난 품종이라고 해요.

넓고 큰 잎이 매력적인 식물이에요 :)

 

지금부터 여러분과 떡갈 고무나무 잘 키우는 방법 공유해볼게요 ㅎㅎ

 

 

가장 기본적인 5가지 항목으로 나눠봤어요!

 

떡갈고무나무 잎

 

1. 건조하게 키우기

 

떡갈고무나무는 크고 두꺼운 잎이 특징이에요.

큰 잎이 바이올린을 닮았다고 해서 fiddle leaf fig라고도 불린다네요!

 

두꺼운 잎으로 수분을 저장해두는 습성이 있어서

물을 자주 주면 안 된다고 해요 ;(

저는 몰라서 데려온 첫 날에도 물 주고, 일주일 후에 또 물을 줘서 잎들이 시들시들해진 것 같아요 ㅠㅠ

2~3주에 한 번씩 줘도 될 정도로 건조하게 키워야 잘 자라니까

이젠 무신경해지려구요 ㅎㅎ...

 

2. 잎 수시로 닦기

 

떡갈고무나무는 참나무 중에서 잎이 가장 넓다고 합니다.

잎이 넓고 클수록 공기정화능력이 뛰어나 미세먼지를 잘 흡수한다네요!

공기정화를 위해 숨을 잘 쉴 수 있도록 젖은 천이나 물티슈로 살살 닦아주세요.

주의할 점은 한 손으로는 잎 아래를 받쳐야 한다는 거예요.

안 그러면 잎이 똑! 하고 따질 수가 있으니 꼭 지켜주세요~

 

3. 통풍 잘 되는 곳에 놓기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병충해가 생기기 쉬워서 꼭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놓아줘야 한다고 해요!

원래 다른 방에 놔뒀었는데 거기는 창문을 항상 닫아두는 곳이라

환기를 잘 시키는 제 방으로 후다닥 옮겼답니다 ㅎㅎ 벌레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요 ;(

 

4. 추운 곳 피하기

 

20℃에서 가장 건강하게 자라서 겨울철에는 꼭 실내에서 키워야 해요.

온도가 10℃이하로 내려가면 잎이 바로 얼어버린다고 하니 꼭 따뜻하게 해 줘야겠어요.

 

5. 약한 햇빛, 실내 등

 

너무 센 직사광선은 잎을 타들어가게 해서 오히려 안 좋아요.

은은한 햇빛이나 실내 등으로도 건강하게 자란다고 하니 

베란다 같은 곳보다는 실내에서 키우는 게 좋겠어요.

 


 

저는 기본적인 것도 자세히 안 찾아보고 대충 관리했더니 잎이 5개 정도 떨어져서

아래가 이렇게 텅텅 비었어요 ;(

오른쪽에 보이는 잎도 밑이 갈색으로 변해서 곧 떨어질 것 같은데 두고 봐야겠어요 ㅠㅠ

미안하다~~~!

 

 

건강하게 자랐으면 하는 마음에 바로 영양제도 사서 꽂아봤는데

너무 잘 먹어줘서 뿌듯합니다 :)

영양부족이었나.. 초보의 손에 들어와서 고생만 하는 떠까리...

(사실 떠까리라는 이름을 지어줬답니다 ㅎㅎ)

 

빨리 가지치기를 해줘서 새순이 났으면 좋겠는데

떡갈고무나무는 새 잎이 몇 년 후에 나는 경우도 있을 정도로 천천히 자란다고 해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줘야겠어요!

 

제 방 공기를 책임져주는 떡갈고무나무 잘 키우는 방법 소개해봤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항상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