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광교 저수지 벚꽃 수원 경기대학교 광교공원 벚꽃 구경 명소 산책로 둘레길 광교산 4월 꽃

럽마랍 2021. 4. 2. 06:00
728x90
반응형

광교 저수지(광교 마루길) 벚꽃


외투가 점점 얇아지면서 봄이 왔다는 걸 새삼 실감하게 돼요. 한기가 가득했던 겨울이 지나고 찾아온 따스한 봄을 따라 우리 곁으로 온 것이 또 있죠. 봄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벚꽃입니다. 봄이 되면 무조건 생각나는 벚꽃은 봄노래 주제로도 많이 쓰일 만큼 봄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예요.

코로나로 인해 유명한 벚꽃구경 명소들은 거리두기를 위해 전면 중단하거나 출입을 금하고 있어서 벚꽃 구경할 곳이 마땅치 않은데요. 수원에는 출입을 막아두지 않은 벚꽃구경 명소가 정말 많지만 그중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대학교 근처 수변 산책로 광교 저수지를 소개할게요.

위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하광교동 351

광교공원


광교저수지를 가기 전에 있는 광교공원이에요. 광교공원에서는 강아지와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저도 저희 몽몽이를 데리고 많이 왔었는데 반려동물 산책하기에 굉장히 적합한 장소입니다. 광교공원 전용 화장실도 있어서 급한 일 처리하기도 수월하고 괜히 멀리 나가지 않아도 돼서 좋습니다. 예전에는 분수대 공연도 했었는데 요즘에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근처 광교 치킨에서 통닭 포장해와 가지고 분수 보면서 청춘을 즐겼었는데 ㅎㅎ 추억이네요.

광교저수지


광교공원에서 조금만 올라오면 자로 광교저수지가 나와요. 근처에 유료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셔도 마음 편히 산책을 즐기실 수가 있습니다.

4월 첫째 주의 벚꽃 모습은 이렇네요. 아직 모든 벚꽃나무가 만개하지는 않았고 몇몇 나무만 풍성하게 피어있어요. 다음 주에 오면 예쁘게 다 피어있는 벚꽃을 보실 수가 있을 것 같아요. 입구에서 찍은 모습인데 굉장히 아름답지 않나요? 매일 다닥다닥 붙어있는 건물만 보다가 한 번씩 뻥 뚫린 자연을 보면 저의 존재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는 것 같아요. 일에 치여 바쁘더라도 자연을 보며 몸을 쉬게 해주는 시간은 분명히 필요해 보여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산책로에서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야 해요. 길이 넓지 않고 좁은 편이기 때문에 거리두기가 필수입니다. 제가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에 갔는데도 마스크를 안 쓰신 분들은 단 한 명도 없었어요.

국화빵

 
입구에서는 국화빵과 호떡을 팔고 있어요. 또 이런게 별미죠~ 10개에 3,000원이었나 그랬는데 쫄깃하고 따뜻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국화빵 너머 보이는 호수가 굉장히 아름답네요.

반딧불이 화장실


광교저수지에도 화장실이 있어요. 이름은 반딧불이 화장실이라고합니다. 입구에 있으니 볼일 처리하고 여유로운 산책 하세요~

벚꽃나무


아직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조금조금씩 필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볼만합니다. 산책로를 따라 벚꽃나무가 즐비해있기 때문에 산책을 하면서 벚꽃나무를 계속 만나게 돼요. 산책하는 바닥도 흙이나 아스팔트가 아니라 나무라서 걷는 맛이 좋아요.

광교저수지


정말 아름답죠.. 호수에 오리 한 마리가 돌아다니는데 정말 그림인 줄 알았어요. 그러다가 사냥을 하는 중인지 물속으로 쏙 들어가는 게 귀여웠답니다. 호수, 햇빛, 벚꽃도 구경할 수 있지만 오리를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좋은 공기를 마시고 건강도 챙기며 산책할 수 있는 광교 저수지 정말 잘 만든 것 같아요.

밝은 햇살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은 사람의 기분을 황홀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D 흡수도 하고 기분도 좋아지고~ 쨍한 햇빛이 풍경을 더욱 빛나게 해 주네요. 제 눈과 마음에 담고 왔어요.

벚꽃


이 나무가 광교저수지 벚꽃나무 중 꽃이 가장 많이 피어있었어요. 마치 솜사탕처럼 만지면 몽글몽글 푹신푹신할 것 같은 비주얼이었습니다. 삭막한 세상에서 지내다가 예쁜 벚꽃을 보니 힘이 났어요.

광교공원 산책로


광교저수지 산책을 끝내고 다시 돌아 나오면 바로 옆에 광교산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공원 산책로가 나와요. 공원 갔다가 저수지에 갔다가 광교산까지 등산하면 다리가 남아나질 않겠네요 ㅎㅎ 오후 6시쯤 되니 해가 뉘엿뉘엿 지려고 해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노을을 마지막으로 산책을 마쳤습니다.

수원에서 벚꽃구경을 할만한 장소를 찾고계시다면 광교 저수지 강력 추천합니다. 경기대학교 학생들은 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니 밤늦게까지 시험공부 후 바람 쐬러 나오면 성적이 쑥쑥 오를 것 같아요~ 벚꽃 구경 후 아래 추천드리는 맛집에서 식사까지 마치면 완벽한 하루 완성!

🔻 광교 저수지 근처 맛집 🔻


https://sloppy-op.tistory.com/m/79

 

수원 남문 팔달문 진미통닭 포장 치킨 맛집 통닭거리

수원 남문 팔달문 진미통닭 치킨 맛집 수원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 진미통닭에 다녀왔습니다. 진미통닭은 남문 근처 통닭거리에서 정말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sloppy-op.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