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기록

부산 가볼만한 곳 기차 여행 맛집 3탄 (복성반점, 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점빵, 영도대교, 도널드떡볶이, 범태옛날손짜장, 부산역)

럽마랍 2021. 3. 8. 07:10
728x90
반응형

 

 

'

 

 

부산 꼭 가봐야 할 명소 추천

 

데이트 명소 영선동 / 신선동 / 하단동 / 대교동 / 부전동

 

[여행]

 

부산은 워낙 넓고 구경할 게 많아서 국내 여행 일정을 짤 때 가장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 지역 중 하나예요. 일주일은 있어야 천천히 원하는 거 다 보고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부산 여행을 재작년에도 가보고 이번에도 간 건데 아직도 못 가본 곳이 있답니다. 특히 기장을 가보고 싶은데.. 다음에 기회 되면 꼭 가려고요.

🔻영도, 서면, 광안리, 송도 여행 정보🔻

2021/03/09 - 부산 가볼만한 곳 기차 여행 맛집 2탄 ( 부산 밀면, 고등어 빵, 광안리, 송도해수욕장, 회, 발빠닭, 마가린 상점 )


범태 옛날 손짜장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84번 길 15

 

가격
짜장면 5,000
짬뽕 7,000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범태 옛날 손짜장은 서면에서 수타면으로 유명해요. 롯데백화점 근처여서 이리저리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고 매장 안에 손님도 많았어요.

 

 

 

 

 


짜장면 안엔 감자와 고기, 양파 등이 들어있어요. 옛날 짜장 스타일이라서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기기 좋은 맛이에요.

 

 

 

 


국물이 엄청 맛있어서 연쇄 살국마인 저는, 범태 옛날 손짜장의 짬뽕 국물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싱싱한 해산물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해물짬뽕을 시켰나 하는 착각을 할 정도였어요.

 

 

 

 


입가심으로 근처에 있는 메가 커피에서 초코 스무디 한 잔 때렸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605-3

 

흰여울 문화마을은 정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장소 중 하나예요. 바다 옆 길을 따라 걸으면서 사진 찍을 곳도 많고 바다를 한 몸에 느낄 수가 있었어요. 해변가 산책로가 있어서 계속 돌듯이 산책할 수 있다는 게 너무 힐링됐답니다.

 

 

 

 


바닷가로 이어지는 계단을 따라 내려오면 바다를 눈 앞에서 바로 볼 수 있어요. 계단이 많기는 하지만 계단을 하나하나 내려오면서 바다에 가까워지는 그 설렘을 잊을 수가 없네요.

내리쬐는 햇빛으로 인해 사진이 너무 어둡게 나왔지만 보정은 안 했어요. 그냥 있는 그대로의 사진이 좋네요.

 

 

 

 


영화 변호사, 범죄와의 전쟁 등 영화의 촬영지로도 유명해요. 한쪽 벽면에는 “니 변호사 맞제? 변호사님이 내 쫌 도와도.”라는 영화 변호사의 명대사도 적혀있답니다.

특히 지금 보시는 사진은 바다를 보면서 라면을 먹을 수 있는 장소예요. 흰여울 점빵이라고 하는 곳인데요, 끝내주는 바다 전망을 보면서 먹는 라면이란.. 하지만 저는 짬뽕 짜장을 두둑하게 먹고 왔기 때문에 라면까지 들어갈 배는 없더라고요..

흰여울 점빵은 말머리 계단의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요즘 시국에도 바깥에서 라면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힐링도 하고 설렘도 느꼈지만 다음 부산여행 때 흰여울 문화마을을 다시 올 가능성은 희박한데 라면 때문이라도 다시 올 것 같아요. 나도 바다 보면서 라면 먹고 싶다...

흰여울 점빵 영업시간
11:00 ~ 18:00 (화요일 휴무)

흰여울 점빵 가격
라면 5,000
토스트 3,500


곳곳에 예쁘고 감성적인 카페도 많았어요. 기념품을 판매하는 공방도 있고 모든 곳이 알록달록 형형색색이라서 동심으로 돌아온 듯한 기분이었어요.

 

 

 

 

 

 흰여울 문화마을의 골목골목을 다니다 보면 귀여운 고양이도 만날 수가 있어요. 여기는 길이 한쪽으로만 되어있지 않고 여러 갈래여서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어요.

저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보다는 새로워 보이는 길이 보이면 그 길로 가고 싶다는 충동으로 매번 길을 헤매는 상황이 벌어지는데, 흰여울 문화마을은 길이 다 이어져있고 쉬워서 한 번도 헤매지 않고 재밌게 구경했어요.

 


도날드

 

 

 

 

 

신선동 3가 127-9 부산광역시 영도구 꿈나무길 267

 

영업시간
11:30 ~ 20:00 (일요일 휴무)

가격
2인 기본 8,900
3인 기본 12,100
4인 기본 15,300
5인 기본 19,200

사진은 재작년에 부산여행을 갔을 때 찍어둔 사진이에요. 재방문을 했는데 사진을 남기지 못했네요. 현재는 냄비에 바로 끓여서 주시더라고요.

도날드 즉석떡볶이는 흰여울 문화마을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이걸 위해 흰여울 점빵에서 라면을 안 먹었습니다.

어릴 때 먹었던 즉석떡볶이의 추억이 바로 생각났어요. 현재는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바꾸셔서 더 청결한 환경에서 먹을 수 있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도날드는 이 지역에서 사랑을 많이 받아와서 늦게 가면 자리가 없을 정도라고 해요. 다행히도 자리가 남아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추가로 수제비, 계란, 오징어, 옹심이 만두 등의 사리를 넣을 수가 있는데 저는 계란만 추가했습니다!

 

 

 

 

 

 

 이 맛있는 뻥크림은 단 돈 1,000원에 맛볼 수가 있어요. 뻥튀기의 가격을 생각하면 너무 비싼가 싶으면서도 짠 떡볶이를 먹고 난 후 바로 달달한 아이스크림과 고소한 뻥튀기를 먹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해요.

 


부산역

 

 

 

 


여행을 마치고 집에 가야 할 시간이 왔어요. 여유롭게 역에 도착해서 부산역 구경도 했어요. 시원섭섭한 마음을 뒤로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여행이 끝나면 특유의 허탈함, 공허함이 있는 것 같아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우울함 ㅠㅠ 여행을 더 자주 다양한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코로나가 빨리 끝나야 할 텐데 말이죠..


부산 여행 1탄과 2탄은 아래 링크에 포스팅해놨으니 즐거운 부산여행을 위해 기깔 나는 정보들을 정리 해놨으니 많은 되실 거예요 :)

 
🔻1탄🔻

2021/03/08 - 부산 가볼만한 곳 기차 여행 맛집 1탄 (태종대, 영도등대, 돌고래 순두부, 남포동 포장마차 31번, 젬스톤, 떡볶이)
🔻2탄🔻

2021/03/09 - 부산 가볼만한 곳 기차 여행 맛집 2탄 ( 부산 밀면, 고등어 빵, 광안리, 송도해수욕장, 회, 발빠닭, 마가린 상점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