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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버스비 과요금 환불 가능할까? 인천 경기도 승하차 태그 이중결제 캐시비 고객센터

럽마랍 2022. 11. 26.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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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경기도 버스비 과요금
캐시비 환불 방법

<상황 설명>


인천에서 버스를 타고 승차와 하차를 할 때
서로 다른 카드를 태그했다.
그 상태로 바로 하차 카드로 지하철을 탔는데
또 1,250원 요금이 부과됐다.
1,250원으로 버스 - 지하철을 환승하고
거리에 따른 추가 요금만 내면 되는 거였는데
실수하는 바람에 2,500원을 더 낸 셈이다.


버스는 15:00 하나밖에 찍힌 게 없는 게 보인다..
이 카드로 하차만 태그한 것이다.
승차한 카드는 다른 카드!! ㅠㅠ
바로 지하철을 탔는데 요금이 또 나갔다..

해결하기 위해 인천과 경기도는
캐시비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한다.
문제가 발생한 당일에 전화하면
정보 조회가 어려우므로 다음 날에 통화해야 한다.
(경기도에서 살았을 때 환불받은 경험이 있어서
당연히 인천도 환불해줄 줄 알고 마음 편히 있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0006


콜센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이다.
통화 가능 시간에 전화를 걸어서 5번과 2번을 누르고
카드번호와 우물정자(#)를 누른다.
통화 연결이 쉽게 되지 않아서 끊길 수도 있으니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통화 대기 시간이 힘들면 캐시비 홈페이지로
접수하는 방법도 있다.

승하차 다른 카드를 태그한 경우라면
승차한 카드 번호와 하차한 카드 번호를 알아야 한다.
승차, 하차 버스정류장과 시간까지 대답해야
정확한 정보가 나온다.

경기도는 본인 실수의 과요금 중복 부과여도 환불하기 쉬운데ㅍ인천은 거의 해주지 않는다고 한다.
이유를 물어봤더니 공영인지
비공영인지에 차이가 있다고 한다.
(혜택 많은 경기도 살던 때가 그립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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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의제기가 있을 시에는 운수사로
해당 정보를 넘겨 심사를 하는데
인천에서 환불해주는 경우는 한 번도 못 봤다고
캐시비 고객센터 상담사님이 그러셨다.
환불 받을 계좌정보와 카드번호, 버스 번호 등등
정보를 넘긴다는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일주일 뒤 답변이 온다고 해서 기다렸다.

그로부터 3일이 지난 후 캐시비에서 전화가 왔다.
역시나 답변은 버스기사의 잘못이나 기계 고장이 아닌 경우라면 절대 환불을 해주지 않는 다는 것.. ㅠㅠㅠ

서울은 티머니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위 방법과 똑같이 문의하면 된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0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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