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상품리뷰

다이소 못 없이 커튼 다는 방법 샤워커튼 브라켓 압축봉 전셋집인테리어

럽마랍 2021. 3. 26. 07:00
728x90
반응형

저렴한 다이소 제품으로 못 없이 커튼 달기

 

사용 제품

긴 압축봉: 5,000원

브라켓:  3,000원

인테리어용 접착제: 2,000원

샤워 커튼: 5,000원

 

저희 집은 베란다 창문에 커튼을 달지 않았었는데 베란다를 나갈 때마다 옷은 잘 입었는지 확인하게 되더라고요. 뻥 뚫린 창문으로 인해 개인 사생활 노출이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커튼을 달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 집이 아니면 못으로 커튼을 다는 게 안될 때가 많잖아요. 못 없이 커튼을 달 수 있는 제품도 인터넷에 많이 팔고 있기는 한데 저는 당장 달고 싶어서 집 앞에 있는 다이소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다이소에서 어떤 물건을 사야 커튼을 달 수 있는지 찾아봤는데 찾아봤던 물건이 집 근처 다이소엔 없더라고요. 저희 집 앞 다이소는 그다지 크지는 않아서 다양한 물건이 있지는 않은 편이에요. 그래서 여러 고민 끝에 골라온 제품이 못이 포함되어 있는 브라켓과 인테리어 전용 접착제, 커튼봉, 샤워 커튼입니다.

패브릭 커튼이 아니라 방수 샤워 커튼을 고른 이유는 제가 방문한 커튼 등의 패브릭을 판매하고 있지 않아서입니다. 사실 커튼을 팔지 않는 다이소는 처음 봤어요. 웬만하면 다 팔던데 말이죠. 미리 봐 둔 샤랄라 한 레이스 커튼을 고르고 싶었는데 아예 커튼 상품을 매장에서 발주하지 않으신대요. 그래도 창문 가로길이가 150cm여서 샤워 커튼으로도 충분하겠다 싶어서 사 왔는데 찰떡이었습니다. 베란다라 방수 커튼을 선택한 게 오히려 다행이었어요. 다음 주에 다른 동네에 갈 일이 있는데 그쪽 다이소도 가봐야겠어요.

 

브라켓을 못 대신 붙이기 위해서는 붙일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어요. 제가 다이소 방문 전 찾아봤을 때는 봉을 걸 수 있는 스티커가 좋을 것 같아 찾아봤는데 역시나 작은 다이소엔 없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저기 둘러본 결과 다목적용 미라클 픽스와 테리어 접착제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미라클 픽스는 양이 너무 적어서 2개는 구매해야 할 것 같았고 녹여서 모양을 만든 후 붙이는 등 귀찮은 작업이 많아서 저희 집 베란다 창틀 하고 색이 비슷한 인테리어 전용 접착제를 구매했습니다.

 

브라켓 부착

 

브라켓에 접착제를 칠할 때까지만 해도 접착제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 덕지덕지 발라놨어요. 저런 식으로 칠해놨기 때문에 잘 굳지 않아서 커튼을 달면 바로 떨어질까 봐  3일 후에나 커튼을 달았습니다. 접착제는 상상 이상으로 능력이 뛰어났어요. 저처럼 많이 안 바르고 소량으로 얇게만 발라주셔도 충분히 커튼을 잘 지탱할 것 같아요. 굳으면 절대 뗄 수 없으니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면 마르기 전에 무조건 떼셔야 합니다. 완전히 굳은 후 떼고 싶으면 칼로 잘라내야 할 것 같아요.

 

 

구매한 브라켓

 

총 3개가 들어있어서 양쪽과 중간에 설치해서 지지할 수 있어요. 무거운 커튼을 다실 게 아니라면 2개로도 충분합니다. 이건 보관해두면 나중에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서 놔뒀어요. 석고벽에도 달 수 있게끔 부재료도 충분히 들어있습니다.

 

봉을 거는 곳을 앞으로 더 당길 수도 있고 더 밀어 넣을 수도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만큼 조절이 가능해요. 제가 구매한 브라켓은 갈색이랑 고동색이 있었는데 다른 종류의 브라켓에는 흰색도 있더라고요. 본인 창틀이나 취향에 맞춰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커튼 설치

 

커튼 봉에 커튼을 끼워서 브라켓에 끼워 넣으시면 끝입니다. 원래 봉이랑 브라켓을 꽉 맞춰서 끼울 수 있는데 브라켓을 너무 낮게 달아서 약간 올려서 달기 위해서 걸쳐놨어요. 저렇게 해놔도 창문 열고 닫는 데는 어려움이 없어요. 못, 전동드릴이 없어도 커튼 다는 거 어렵지 않죠?

 

커튼 설치 전체 샷

 

커튼 설치한 모습

커튼 한 장으로 쫙 펴서 달아놨더니 중간에 빈 공간 없이 깔끔하게 달 수 있었어요. 정말 안정적으로 달려있어서 절대 떨어질 염려는 없어요. 다른 방 창문에는 창틀에 끼울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서 커튼을 달아놨는데 하나 구매하려면 배송비까지 만 원은 들더라고요. 오래 사용하려면 인터넷 구매 상품이 좋을 듯 하지만 저렴하게 바로 커튼을 달고 싶으시면 다이소 제품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제 사생활 노출 없이 자유롭게 베란다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커튼 하나만 달았는데도 분위기가 더 따뜻하게 바뀌어서 인테리어 효과도 있답니다. 다이소에는 제가 구매한 하트 샤워 커튼뿐만 아니라 엄청 다양한 종류의 커튼이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셔서 보는 게 좋아요. 미리 찾아보고 가도 똑같은 제품이 없을 때가 많더라고요. 지금까지 다이소 제품으로 못 없이 커튼 다는 법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남 다이소 본점 리뷰 추천

 

2021.02.10 - 강남역 다이소 본점 매장 내부와 추천상품

강남역 다이소 본점 매장 내부와 추천상품

안녕하세요 :) 다이소 강남본점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저는 평소에 다이소를 지나치게 되면 살 게 없어도 꼭 들릴 정도로 다이소를 사랑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ㅎㅎ 이번에 강남에 볼 일이

sloppy-op.tistory.com

 

728x90
반응형